천조국의 분노 사회에 대한 관심

미, “ICBM 확실” 언론공개 한국정부에 강력 항의 - 한겨레

어쩐지, 한국 자체적으로 아직까지는 저정도 정보를 수집할 확률이 낮기에 좀 의아하다 싶었는데 역시나 미국 정보였군요-_-;; 사실 한국이 자체적으로 수집한 정보라면 동네방네 떠들던 말던 한국 정부 마음입니다만, 천조국이 특별히 번국에 하사한 정보를 이렇게 공개해 버렸으니 후폭풍이 작을 리가 없지요-_-;;

이미 천조국에서 "한쿡 씹숑키들아, 니네 정보 좀 작작 쳐흘리시지?"라고 번국 조정에 하달하셨으니 힘없는 번국은 그저 닥치고 굽신굽신거려야 하지요. 사실 이건 명백한 한국 잘못이기도 하고-_-;; 그런데 지금의 정부는 멍청해서 저 교시를 따를지나 모르겠습니다.(...) 하여튼 노풍을 북풍으로 덮어보려다가 이명박 정부 집권 첫 해의 사실상 유일했던 성과인 한미관계 개선조차 날려먹게 생겼습니다. 푸하하하

이 짓 계속 하다간 천조국의 주요 핵심 정보를 한국에 제공하지 않는 사태가 벌어질 수도 있습니다. 정보관리도 못하는 놈들에게 천조국이 잘도 정보를 줄리가요.

이러면 보통 자체적인 정보수집력을 획득해야 하는데, 우리의 실용정부는 글로벌 호크도 판다는거 안 산다고 뻐팅기고 있지요.(...) 이래나 저래나 앞뒤 안 맞는 모순덩어리 근시안적 정부입니다. 이거야 말로 아마추어이지요-ㅅ-;;

덧글

  • BigTrain 2009/06/03 12:45 # 답글

    어째 그동안 '미사일'로만 부르던 걸 'ICBM'이라고 지칭하고 뭐가 동창리에 언제 들어갔느니 하는 민감한 정보까지 언론에 노출되길래 신기해했었는데 --;

    뭔 생각으로 저렇게 정보를 줄줄 흘렸는지 모르겠네요. "미국에서 정보 받아 쓸 꺼니까 글로벌호크 안사도 된다능!"을 외쳤던 게 한 달 전 아니었나요???
  • Ladenijoa 2009/06/03 21:20 #

    진짜 저러다 미국이 정보도 안준다 하고, 글로벌호크도 안판다고 그러면 정보수집 어떻게 하려고 그러는지 모르겠습니다;;
  • 행인1 2009/06/03 12:45 # 답글

    한미혈맹을 파탄내는 이명박 정권은 자폭하라~!!! (응?)
  • Ladenijoa 2009/06/03 21:20 #

    그래도 부시하곤 친했습니다.(먼산)
  • NOT_DiGITAL 2009/06/03 12:51 # 답글

    이대로 가면 정보면에서 60년대 일본보다도 못한 대우를 받게 되겠죠. 아니, 이미 그러려나요.(먼산)

    NOT DiGITAL
  • Ladenijoa 2009/06/03 21:19 #

    서서히 그 단계로 전진중...
  • Empiric 2009/06/03 12:59 # 삭제 답글

    북쪽으로선 미군의 정보수집능력을 역추적 할 수도 있겠군요..(..)
  • Ladenijoa 2009/06/03 21:19 #

    이래저래 남들 좋은 일만 시켜주었죠-_-

    실제 동창리로 이동한 다음에는 행방이 묘연해졌답니다. 그렇게 광고를 해댔으니 윗놈들이 철통보안하는 거야 당연...
  • IEATTA 2009/06/03 13:01 # 답글

    이래서 글로벌 호구.
  • Ladenijoa 2009/06/03 21:18 #

    이제 글로벌호구답게 천조국에게 쳐맞는 거라능 ㅋㅋ
  • 미친과학자 2009/06/03 13:05 # 답글

    아마추어는 그래도 열심히 하면 최소한 언더에서라도 인정받지요.
    이건 뭐 거의 듣보잡중의 듣보잡 수준.
  • Ladenijoa 2009/06/03 21:18 #

    어쩌다 저런 것들이 집권을 했을까요
  • 한단인 2009/06/03 13:15 # 답글

    아.. 빡쳐.. 란 말이 절로..
  • Ladenijoa 2009/06/03 21:18 #

    사람 성질 돋구는 일이지요
  • Lucid 2009/06/03 13:28 # 답글

    이오공감 보내드렸습니다. 죄송합니다. -_-;
  • Ladenijoa 2009/06/03 21:18 #

    아뇨 죄송할 거 까지야;;
  • 긁적 2009/06/03 13:30 # 답글

    엑? 글로벌 호크 판다는데 안사요?
    미쳤구먼 -_-;
  • Ladenijoa 2009/06/03 21:17 #

    기껏 미국이 판다고 했더니 안산답니다.(...)

    그래놓고선 미국이 준 정보 저렇게 누출해서 정보제공 가능성마저 줄여놓고 있지요, 에효 답 없습니다;;
  • 네비아찌 2009/06/03 14:35 # 답글

    인제 막 운전면허 따고 도로연수 갓 마친 사람이 람보르기니를 산다면 다 말리겠지요, 뭐 그런 겁니다. 능력이 안되는 건 차라리 안산다고 하는게 다행이지요.^^;
  • 델카이저 2009/06/03 16:41 #

    그 대안이 국내개발이니 골룸하지요..-_-;; 그리고 전에도 말씀드렸지만 한국군은 그 특성상 장비부터 도입하지 않으면 기반시설 자체가 영원히 마련되지 않습니다.
  • 네비아찌 2009/06/03 19:47 #

    글쎄요, 국내개발이야 결과물에 대해서는 기대 안하지만 적어도 ADD 계시는 분들 밥벌이는 시켜 드릴테고....
    한국군에게 과연 그 기반시설이라는 거 자체가 필요할까요? 저는 그거부터가 심히 의문입니다.
  • 단순한생각 2009/06/03 20:16 # 삭제

    애석하게도 필요합니다. -_-

    한국은 나름 항공정찰정보에 대한 분석 노하우가 있고 - 이미 60년대 말에 미국의 필름을 받아서 XX전대를 통해 직접 분석할 능력이 있다는 여러 정황적 증거가 존재합니다. 대북정보를 총괄해야 했던 중정은 막상 동시기에 저걸 해낼 능력이 없었다고 알려져 있죠. 물론 정황적 증거다보니 직접 소스 뱉어라... 하면 웃지요 :D - , 글로벌 호크의 운영 기반 시설은 SAR및 고고도 항공기의 정비 노하우를 배울수 있는 중요한 내용입니다.

    더군다나 단순히 글로벌 호크를 도입한다는게 아니라, 고고도에서 수집한 정보를 공중에서 전송받기 위해서는 별도의 시설까지 도입하는것이 필요한데 이걸 한국이 쉽게 개발 할 수 있을까요? 이미 상당부분 해당 데이터를 가지고 있음에도 Link-16도 전면적으로 적용 못하는게 한국인데, ADD에서 그거에 준하는 로직이나 구성해서 적용하면 기적이 아닐까요.

    최소한 육군 지상장비라면 모를까, 그 외의 장비에서는 개인적으로 ADD를 신뢰하지 않습니다. 특히나, 소량운영하기 때문에 대량생산할 필요 없는 장비라면 더더욱 신뢰하기 힘들죠. 50년동안 삽질해봤는데도, 아직 노하우가 부족하여 설계적인 요소에서의 Mishap도 나름 많이 만드는 곳이기도 하구요. 좀 더 배우는게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 ㅁㄴㅇㄹ 2009/06/03 20:26 # 삭제

    미국이 지금 주한미군 들이는 돈이 많다고 짜증내고 있는데

    그 기반시설 같은거 마련해두지 않으면 나중에 피토할 일이 많습니다
  • 네비아찌 2009/06/03 20:38 #

    단생님//저는 육군 지상장비에서도 ADD를 신뢰하지 않습니다만.....(웃음), 그 외의 지적하신 점들은 정말 중요한 문제인데....아무튼 답답합니다.
    ㅁㄴㅇㄹ님//미군 입장에서는 글로벌호크의 기반시설을 굳이 한국에 둘 필요가 없지요. 이름 그대로 '글로벌'한 행동권을 자랑하는 글로벌호크인데요.
  • Ladenijoa 2009/06/03 21:17 #

    능력 안된다는걸 핑계로 장비 도입을 하지 않는다면 그 부분은 영원히 해결할 수 없는 부분으로 남게 됩니다. 특히 한국군이라면 말이지요-_-;;

    한국군도 처음부터 잠수함이 있던 게 아니고, 구축함이 있던 게 아니었습니다. 다 그런 법이지요. 한국군은 무기 및 시스템을 선도입하고, 후교육을 통해 운용능력을 갖추는 타입이거든요.
  • highenough 2009/06/03 14:45 # 답글

    어쩐지 미국에서 별말 없는데 신나게 떠든다 했죠..(..)
  • Ladenijoa 2009/06/03 21:15 #

    예 진짜 미국의 고위급 정보가 한국을 통해 다 누출되었습니다;;
  • dunkbear 2009/06/03 14:56 # 답글

    한미관계 개선은커녕 점점 더 안좋아지고 있죠.

    전작권 환수도 미국은 예정대로 하자는데 여기는 예전으로 되돌아가자고 딴소리...
  • Ladenijoa 2009/06/03 21:14 #

    전작권 환수도 결국 병크 얻어맞지 않았습니까?

    한쿡 : 전작권 계속 가져주세염
    미쿡 : 쳐맞을래?
  • soaring 2009/06/03 15:39 # 답글

    부패한 주제에 무능하기까지..... 이번 정권이 어디까지 내려갈지 궁금하기만 합니다.
  • Ladenijoa 2009/06/03 21:13 #

    이제 1년 반입니다 푸하하하
  • John 2009/06/03 15:40 # 답글

    수준미달이라는 말이 딱이네요.
  • Ladenijoa 2009/06/03 21:12 #

    그런 놈들이 집권세력이니 orz
  • 카루 2009/06/03 16:09 # 답글

    이정도 되면 미국쪽에서도 '한국 정부 바꿔야지 안되겠는데' 생각을 할 것 같은데...
  • Ladenijoa 2009/06/03 21:12 #

    그정도는 아니어도 이 씹숑키들 한 번 쳐맞아야지? 하고 촙내 갈굴(...)
  • 궁극사악 2009/06/03 16:17 # 답글

    아 진짜...한미동맹은 유지해야하는데-_-...
  • Ladenijoa 2009/06/03 21:12 #

    차라리 한미관계마저도 노통 시절이 낫다고 여겨질 정도-ㅅ-
  • 漁夫 2009/06/03 16:31 # 답글

    집에서 새는 바가지 밖에서도.... -.-
  • Ladenijoa 2009/06/03 21:11 #

    그러니 글로벌호구...
  • 카린트세이 2009/06/03 17:09 # 답글

    남의 나라 눈에서도 '노풍을 북풍으로 무마할려는거 아님??' 소리가 나오면 막장이죠....

    정말 부끄러운줄 알아야합니다....
  • Ladenijoa 2009/06/03 21:11 #

    부끄럽다 못해 자폭해야...
  • 들꽃향기 2009/06/03 17:27 # 답글

    생각하는게 어째 이처럼 1차원적인지 모르겠군요;; 정말 정치를 하는 집단이 맞는건지 원;;

    그나저나 라뎅님 포스팅을 간만에 보게 되어 기쁩니다 ㅎㅎ
  • Ladenijoa 2009/06/03 21:11 #

    뭐랄까 한나라당 및 현 청와대는 아직도 80년대식 수법이 통한다고 믿는 거 같습니다;;
  • 나인테일 2009/06/03 17:38 # 답글

    따까리도 웬만큼 유능해야 해 먹는거지 저런거는 따까리로도 못 써먹음..(.....)
  • Ladenijoa 2009/06/03 21:11 #

    병진들다운 짓이죠 에효
  • deokbusin 2009/06/03 18:02 # 삭제 답글

    아, 머리아퍼. 예전부터 그렇고 앞으로도 그럴 한나라당 지지자지만, 저렇게 눈치없는 경우는 저 빼고 처음 봅니다.

    정말이지 저 자리에 실력으로 올라간 건지 의심스럽다는...--;
  • Ladenijoa 2009/06/03 21:11 #

    전 저치들에게 실력이란게 존재한다고 보지도 않습니다.-ㅅ-
  • TSUNAMI 2009/06/03 18:20 # 삭제 답글

    해상출동 나가서 야동 돌려보다가 모르는 새에 시스템 데이터 빠져나간 걸로도 난리를 쳤는데, 작정하고 임의해석하고 떠들었다라.........


    걍 닭치고 뻘글이나 싸댈랍니다 ㄳ
  • Ladenijoa 2009/06/03 21:10 #

    정말 아마추어의 극치이지요-ㅅ-
  • 천지화랑 2009/06/03 22:33 #

    전 사무실 노트북으로 카페랑 싸이 좀 들어간걸로 영창 직전까지 갔심요 -_-;;
  • 윙후사르 2009/06/03 18:24 # 삭제 답글

    도대체 이 정부는 잘 하는게 뭔가요...
  • Ladenijoa 2009/06/03 21:09 #

    변명하기요 ㅋㅋ
  • 정호찬 2009/06/03 18:29 # 답글

    저거 좌빨.
  • Ladenijoa 2009/06/03 21:09 #

    어서 좌빨 정권을 물리쳐야 합니다?
  • 나무늘보 2009/06/03 20:04 # 답글

    저도 혹시나 생각을 했는데. 역시 우리나라 정보가 아니었군요...

    미쳤네요. 저런걸 언론에 흘리다니..
  • Ladenijoa 2009/06/03 21:09 #

    천조국에게 얻어 터져야죠-ㅅ-
  • 단순한생각 2009/06/03 20:19 # 삭제 답글

    사실 한미관계가 좋아졌다고 말하기 힘든게, 부시 시절 잠시 긴밀해졌다가, 오바마 취임 이후 어버버 까고 있는 상황에 가깝지 않을까? 사실상 서먹서먹하다고 보는 입장인데.

    뭐, 지금 언론플레이 하는거 정보전 측면에서 보면 다 개삽질이니까. 이미 항공살포로 서산 간척지에 뿌린 물들을 다시 주워담을수는 없는거니 알아서 잘 수습해야지.

    사실 대통령쯤 되었으면 그정도 펑크는 스스로 해결해야 하는거 아냐? ㅋㅋㅋ
  • Ladenijoa 2009/06/03 21:09 #

    1. 그러니까 작년에 국한된 한미관계 개선임 ㅋㅋㅋ

    2. 현재 언론플레이는 대북 압박용 성격이 아주 없는 건 아닌데, 정부 주 목적은 역시 노풍을 북풍으로 차단하는 데 있는듯. 일단 이거 자체로 정보전+대미외교에서 대삽질이고, 그렇다고 원래 노렸던대로 노풍이라도 차단했다면 그것도 아니고-_-;;

    3. 하여튼 푸른기와집 사람들이 문제임-_-
  • asianote 2009/06/03 21:50 # 삭제 답글

    가카가 무능한 걸까요? 참모가 바보인 걸까요? 일본보다 정치에서 막장이 되어가는 우리나라를 보면 덜덜덜...
  • 이네스 2009/06/03 22:45 #

    둘다이지요.
  • 계원필경theNatural 2009/06/03 22:08 # 답글

    좀 닥칠때 안 닥치고 설치면 다 저꼬라지가 나니... 웬지 그 밑의 지배(?)를 받는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부끄러울 정도입니다...(최소한의 자제심도 없다니...)
  • 천지화랑 2009/06/03 22:34 # 답글

    저것들 스와프때 그래 까이고 아직도 정신을 못 차렸으니 -_-;;
  • 이네스 2009/06/03 22:45 # 답글

    노무현때가 한미관계가 더 나았던것 같습니다. ㅡㅡ;;
  • Ha-1 2009/06/04 00:13 # 답글

    "내가 높은데 줄 좀 있음ㅋ 나 이거 정체 알고 있음ㅋ"
댓글 입력 영역